![]() 화순군청 |
군은 그동안 명절 연휴 기간에 시설을 휴관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연휴 기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군민들이 가족·지인과 함께 건강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야외 공공체육시설을 정상 개방하기로 했다.
‘공백 없는 스포츠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휴관 기간을 최소화한 조치다.
연휴 기간 상시 개방되는 시설은 ▲육상트랙 ▲축구장(보조구장, 다지리구장) ▲테니스장 ▲족구장 ▲농구장 등이다.
특히 축구장과 테니스장 등 대관이 필요한 시설 이용 시 안전사고 예방과 질서 유지를 위해 이용 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원활한 이용을 위해 사전에 대관 신청을 완료해 달라고 안내했다.
다만, 실내 시설인 이용대체육관, 하니움 실내체육관, 임애지복싱체육관 등은 2월 14일과 15일은 정상 운영하며, 본격적인 설 연휴가 시작되는 16일부터 18일까지는 기존대로 휴관한다.
공공체육시설 이용 및 대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시설관리사업소로 문의하거나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홈페이지 내 예약 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맹우 시설관리사업소장은 “설 연휴에도 야외 체육시설을 적극 개방해 군민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 중심의 체육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026.01.29 (목) 2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