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시립도서관, ‘돈쭐남’김경필 머니트레이너 초청 강연 |
이번 강연은 지역사회의 정보 거점으로서 시민의 삶을 바꾸는 실용적 인문학을 선사하는 시민독서 아카데미의 하나로, 급변하는 경제 상황 속에서 군산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자산 관리 전략을 제시하고 건전한 경제 관념을 확립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강연자로 나서는 김경필 머니트레이너는 '딱 1억만 모읍시다', '오늘은 짠테크 내일은 플렉스' 등 다수의 저서를 집필하고, KBS ‘국민 영수증’, ‘하이엔드 소금쟁이’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날카로운 분석과 현실적인 조언으로 대중의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별명인 ‘돈쭐남’답게 이번 강연에서도 그는 무분별한 소비 습관을 지적할 예정이다.
또한 사회초년생부터 은퇴를 앞둔 세대까지 전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현실 밀착형 경제 처방전을 통해, 효율적인 짠테크 비법과 자산 배분 전략을 가감 없이 전수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도서관관리과 관계자는 “최근 자산 관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만큼, 전문가의 식견을 통해 경제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미래를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시간을 준비했다.”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현명한 자산 관리의 길을 찾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강연 신청은 시립도서관 누리집' 및 전화로 선착순 접수가 가능하며, 군산시는 현장 강연의 열기를 더 많은 시민과 나누기 위해 군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라이브 방송도 함께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립도서관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도서관관리과 도서진흥계로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01.30 (금) 1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