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 농업 이끌 ‘단풍미인대학’ 교육생 모집 |
모집 대상은 정읍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농업인이나 영농을 희망하는 예비 농업인이며, 과정별로 30명에서 40명씩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오는 3월 개강해 10월까지 약 8개월간 진행되며 변화하는 농업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농업반 ▲블루베리반 ▲청년CEO(농업경영인)반 등 총 3개 과정으로 심도 있게 운영된다.
각 과정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친환경농업반은 토양 미생물 관리법과 친환경 해충방제 기술 등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블루베리반은 묘목을 기르는 삽목과 증식부터 가지치기(전정), 병해충 방제 등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기술 습득에 주력한다.
18세 이상 49세 이하의 청년 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CEO반은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농업경영 전략 수립과 관련 법률 지식, 시장 확대를 위한 마케팅(판매 전략) 등 젊은 농업인들에게 필수적인 경영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농촌지원과 관계자는 “지역 농업 특성에 맞는 전문교육을 통해 핵심 농업인력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경영인을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지역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를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 과정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농촌지원과 인력개발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2026.01.30 (금) 12: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