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저경력 교사 실무 전문가로 키운다… ‘2026 중등 새로 아카데미’ 운영
  • + 즐겨찾기
  • 2026.01.30 (금) 13:10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교육

인천광역시교육청, 저경력 교사 실무 전문가로 키운다… ‘2026 중등 새로 아카데미’ 운영

‘2026 중등 새로 아카데미’ 운영
[시사토픽뉴스]인천광역시교육청은 중등 저경력교사(5년 미만)를 대상으로 실무 전문성과 현장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2026 중등 새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저경력 교사가 수업·평가·기록의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발맞춰 안정적으로 현장에 적응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1월 29일 첫발을 뗀 이번 연수는 연중 4회 이상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29일 인하대 항공우주산학융합원에서 열린 1차 연수는 ‘수업이 교사의 삶 속으로, 저경력교사가 수업·평가의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교사 63명이 참여했다.

연수 과정은 에듀테크를 연계한 학생 성장 중심의 생활기록부 기록 실무와, 학습자 주도성을 키우기 위한 성취기준 기반의 수업·평가 설계 등 현장 밀착형 실습을 중심으로 운영됐다.

인천시교육청은 향후 교과·경력·지역별 저경력 교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멘토단과 연결해 수업·평가 역량 강화는 물론 저경력교사들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공동체를 구성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교직 경력 5년 미만의 저경력 교사들이 수업과 평가, 기록이라는 교육의 핵심 영역에서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며 “교사 개개인이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