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박선준 의원, ‘전라남도교육청 입양교육 활성화 조례’ 대표발의
  • + 즐겨찾기
  • 2026.02.02 (월) 13:30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전라남도

전라남도의회 박선준 의원, ‘전라남도교육청 입양교육 활성화 조례’ 대표발의

“입양의 긍정적 인식 확산, 다름을 존종하는 교육 강화“

박선준 도의원, ‘전라남도교육청 입양교육 활성화 조례’ 대표발의
[시사토픽뉴스]전라남도의회 박선준 의원(더불어민주당ㆍ고흥2)이 대표발의한 '전라남도교육청 입양교육 활성화 조례안'이 지난 1월 30일 교육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최근 우리 사회가 1인 가구, 다문화 가족 등 가족의 형태가 다변화되는 흐름에 맞춰 학생들이 입양을 자연스러운 가족 형성의 과정으로 이해하고 생명 존중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교육적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입양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감의 책무 ▲연도별 입양교육 시행계획 수립ㆍ시행 ▲입양교육 프로그램 개발ㆍ보급 및 교원 연수 실시 ▲전문기관 위탁 및 지원 등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박선준 의원은 “입양은 혈연을 넘어 사랑으로 맺어지는 또 하나의 소중한 가족 형태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우리 사회에 편견이 존재한다”며 “학생들에게 입양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인성교육의 핵심이자 생명 존중의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 의원은 “이번 조례안을 통해 전남의 모든 학생이 입양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정립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포용적인 학교 문화를 만드는데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전라남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