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보건소, 2026년 초·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 당부... "학교 공동체의 안전 지키는 수단"
  • + 즐겨찾기
  • 2026.02.03 (화) 16:25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전라북도

인천 서구보건소, 2026년 초·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 당부... "학교 공동체의 안전 지키는 수단"

인천시서구청
[시사토픽뉴스]인천 서구는 오는 3월 초·중학교 입학을 앞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입학 전 필수 예방접종을 반드시 완료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입학 전 예방접종은 집단생활을 시작하는 학생과 학교 내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예방접종 미완료 시 홍역, 수두, 백일해 등 감염병 발생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이에 서구보건소는 초등학교 입학생(2019년생)과 중학교 입학생(2013년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건강보호와 집단 면역 형성을 위한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추진한다.

초등학교 입학 전에는 ▲DTaP(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5차 ▲IPV(소아마비) 4차 ▲MMR(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 2차 ▲일본뇌염(불활성화백신 4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 접종이 필요하며, 중학교 입학 전에는 ▲Tdap(또는 Td) 6차 ▲일본뇌염(불활성화백신 5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 ▲HPV(사람유두종바이러스) 백신 1차(12세 여학생 대상)가 필수 예방접종 항목이다.

예방접종 여부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종이 필요한 경우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이미 예방접종을 마쳤으나 전산 등록이 누락된 경우에는 접종을 시행한 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 문의하여 접종기록을 등록할 수 있다.

장준영 서구보건소장은 “입학 전 예방접종은 개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학교 공동체 전체의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예방 수단”이라며, “학부모들께서는 자녀의 예방접종 기록을 미리 확인하고 접종을 완료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라북도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