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 심리상담관 위촉. |
군은 3일 군수 집무실에서 민원처리공무원 전담 전문 심리상담관 위촉식을 열고 문영숙 텐버디 심리상담센터장을 심리상담관으로 위촉했다.
이번 심리상담관 위촉은 민원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의 감정노동 부담을 완화하고, 악성민원 피해 발생 시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심리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위촉된 전문 심리상담관은 군 소속 민원처리공무원을 대상으로 1대1 전문 심리상담을 제공하며, 악성민원 피해 발생 시 신속한 상담 연계를 통해 심리 회복을 지원하게 된다.
그동안 군은‘민원처리공무원 보호 및 지원 조례’를 통해 심리상담 비용을 지원해왔으나, 상담 연계의 어려움과 낮은 인지도로 인해 활용에 한계가 있었다.
이번 군 차원의 전담 심리상담관 위촉을 계기로 피해 공무원이 보다 신속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구조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문영숙 센터장은 충청대학교와 서원대학교 외래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 텐버디 심리상담센터장을 맡고 있다.
그동안 증평군보건소, 삼보초등학교, 충청북도교육청 등 다수 공공기관에서 심리상담을 지원해 온 전문가로,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상담이 가능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이재영 군수는“민원 최일선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정신적 안전 역시 반드시 보호받아야 할 중요한 요소”라며 “앞으로도 공무원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02.03 (화) 1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