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서귀포중, ‘교육 3주체가 함께하는 신나는 체육축제’개최
검색 입력폼
교육

제주도교육청 서귀포중, ‘교육 3주체가 함께하는 신나는 체육축제’개최

교육 3주체가 함께하는 신나는 체육축제
[시사토픽뉴스]제주도교육청 서귀포중학교는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학부모님이 동참한 가운데 학교 운동장 및 아우름관에서 체육축제를 실시했다.

서귀포중 교육가족 일동은 체육대회 개회에 앞서 흡연 예방, 비만 예방, 학교 폭력 근절하여 학생이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 만들기 분위기를 조성하자는 캠페인도 전개했다.

체육대회 종목으로는 축구, 배구, 농구 등 구기 종목뿐 아니라, 씨름, 단체줄넘기, 놋다리밟기, 줄다리기 등 전통 놀이 종목도 포함되어 학생들이 우리의 전통문화를 체험해 보았다. 특히 둘째 날 단체경기로 진행된 전통 놀이는 학생들의 협동심과 전통 계승 의식을 고취하는 데도 한몫했다.

이번 행사에는 학교운영위원장 모임(학교발전위원회)의 현승훈 위원장이 참가하여 교육가족 앞에서 학생자치회장 이지호에게 올해의 발전 기금을 전달하는 의미 있는 순간도 있었다.

2021학년도부터 서귀포시내 학교운영위원장을 역임한 4명(안성진, 박정규, 박옥희, 현승훈 위원장)은 매년 한 학교를 선정해 기금을 기탁하며 학교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고성무 교장은 “이번 체육대회는 학생뿐 아니라 학부모, 교사가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 경기를 포함하여, 교육 3주체가 모두 함께 참여하며 즐기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됐다”라며“협업으로 경기를 준비하고 사제동행으로 경기에 참여해 준 선생님들의 노고에 대한 고마움과, 흥겨운 체육 축제를 위해 함께 해주신 학부모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