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안전문화확산을 위한 온라인 퀴즈 이벤트 실시
검색 입력폼
전라북도

전북자치도, 안전문화확산을 위한 온라인 퀴즈 이벤트 실시

7.8부터 4주간 지진 행동요령, 물놀이 안전수칙 홍보 퀴즈 이벤트 시작

안전문화확산을 위한 퀴즈 이벤트 실시
[시사토픽뉴스]전북특별자치도가 8일부터 안전사고 예방과 도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진과 물놀이 안전과 관련한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6.12 발생한 부안 지진과 같이 전국 어느 지역도 지진의 안전지대가 될 수 없다는 생각을 도민 모두에게 상기시키고, 7월 중순부터 시작되는 본격적인 여름철 물놀이 시즌을 대비하여 마련됐다.

퀴즈 이벤트는 지진 행동요령과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등 2가지 테마를 대상으로 2주씩 진행될 예정이며 전북자치도 공식계정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SNS 앱을 통해 안전수칙을 살펴보고 정답 댓글달기 형태로 간편하게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 다수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안전 수칙만 읽어 보면 누구나 정답을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정답자 40명(회차당 20명)을 추첨하여 도내 생산 농산물(2만원 상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전북자치도는 앞으로도 시기, 계절에 맞는 안전 테마를 선정하여 14개 시·군 및 민간단체와 캠페인을 실시(매월 4일)하는 등 다양한 안전문화 활동을 통해 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윤동욱 전북특별자치도 도민안전실장은“전북자치도가 전국에서 가장 안전의식이 높은 지역이 될 수 있도록 퀴즈 이벤트,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도민 안전문화 확산에 계속 노력하겠다.”면서,“이번 행사에도 많은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전라북도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