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심미경 의원,‘서이초 1주기 추모식’참석…“함께 보호받는 교육환경”강조
검색 입력폼
정치

서울시의회 심미경 의원,‘서이초 1주기 추모식’참석…“함께 보호받는 교육환경”강조

‘서울교육, 슬픔을 딛고 다시 함께 하다’ 주제로 서이초 1주기 교육공동체 추모식 개최

서울시의회 심미경 의원,‘서이초 1주기 추모식’참석
[시사토픽뉴스]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심미경 의원(국민의힘, 동대문2)은 18일 종로구 서울시교육청에서 열린 ‘서이초등학교 1주기 추모식’에 참석해 순직한 교사 애도와 함께 교육활동 보호 및 교육공동체 회복을 기원했다.

서이초 교사의 순직 1주기를 맞아 서울시교육청과 교사유가족협의회, 교원단체 공동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추모식은 ‘서울교육, 슬픔을 딛고 다시 함께 하다’라는 이름으로 고인에 대한 추모 묵념과 추모사, 교원·학부모·학생 대표 공동선언문 낭독, 헌화 등이 진행됐다.

심 의원은 “고인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단순한 사고로 그치는 것이 아닌 학생, 학부모, 교원 등 학교 구성원 모두가 정당하게 보호받는 교육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심리상담 지원, 교육활동 보호 체계 구축 등 교권을 바로 세우고 미래 세대 주역인 아이들이 안전하고 바르게 교육받을 수 있는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계속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추모식은 오는 20일까지 서울시교육청 보건안전진흥원(서울 종로구 송월길 48) 옆에 마련된 공간에서 故서이초 교사에 대한 추모와 추모객의 자유 헌화가 이어질 예정이다.
서병배 기자
정치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