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제 영동소방서장 아파트 및 다중이용시설 현장 지도방문
검색 입력폼
정읍시

이명제 영동소방서장 아파트 및 다중이용시설 현장 지도방문

이명제 영동소방서장 아파트 및 다중이용시설 현장 지도방문
[시사토픽뉴스]이명제 영동소방서장은 10일 화재 발생 시 대형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아파트 및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해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 지도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최근 부산 지역에서 9일 간격으로 4명의 목숨을 앗아간 아파트 화재 사고가 발생됨에 따라 시설 관계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여 유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20년 이상 경과된 아파트는 건축 당시 기준에 따라 스프링클러 등 주요 소방시설이 미비하거나 제한적으로 설치되어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에 어려움이 있어 선제적인 안전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이명제 서장은 지역 내 20년 이상 경과된 아파트를 찾아 시설 관계자에게 부산 아파트 화재 사례 안내를 통해 경각심을 일깨우고,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정보 전달을 위한 비상방송설비 점검 및 전기화재 예방 수칙 안내를 통해 실질적인 화재예방에 힘썼다.

특히 화재 발생 시 입주민의 대피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피난 통로와 계단의 장애물 여부를 확인하고, 시설 관계자에게 주기적인 점검과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지역 주민들이 많이 찾는 다주잉용업소인 영동 레인보우 영화관을 찾아 시설 관계자와 함께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를 확인했으며, 화재발생 시 초기 대응방법과 인명대피 방법을 강구하고 정기적인 소방안전교육 및 훈련을 강조했다.

이명제 소방서장은 “여름철은 에어컨 등 냉방기기 사용으로 인한 화재 위험성이 증가하는 만큼, 예방 중심의 안전관리와 선제적인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관계인의 관심과 협조를 통해 지역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정읍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