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읍, 민생경제 회복 위해 구슬땀 흘려
검색 입력폼
임실군

임실읍, 민생경제 회복 위해 구슬땀 흘려

민생 회복 소비 쿠폰 지급 준비 및 홍보에 전 직원 똘똘 뭉쳐

임실군청
[시사토픽뉴스]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새 정부 추경으로 확정된 민생 회복 소비 쿠폰(이하 소비 쿠폰)이 이달 21일부터 지급될 예정이다.

임실읍은 지난 11일 이장회의를 통해 선제적으로 지급 대상자, 지원 규모, 지급수단(선불카드) 등 소비 쿠폰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이장회의에 참석한 마을 이장들에게 사업 내용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시행 첫 주 출생연도 요일제 적용 기간 해제 이후 둘째 주부터는 마을별 지정 신청제(7.28~8.5)를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소비 쿠폰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신청 가능하지만, 노령인구가 많은 임실군 특성상 특정일 쏠림현상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이다.

관리사무소가 있는 공동주택에 대해서는 신청서와 위임장을 미리 교부 하여 사전에 신청서를 작성해 오도록 해 읍사무소 방문 후 대기시간을 최대한 줄임으로써 행정 효율 및 민원 만족도 제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달 28일부터는 고령자 및 거동불편자에 대해서 복지팀이 주관이 되어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취약 계층(차상위, 한부모, 기초수급자)에 대해서도 이번 조직개편으로 신설된 맞춤형복지팀에서 적극적인 홍보와 함께, 원활한 신청을 위해 행정 도우미를 활용 행정 편의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송기찬 임실읍장은“전 국민에게 소비 쿠폰이 지급되는 만큼, 사전에 지급 대상자를 신속히 파악하고, 철저한 지급계획 수립과 함께 시뮬레이션을 통해 민원 응대에 누수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앞으로도 읍사무소 전 직원이 하나가 되어, 똘똘 뭉쳐 단합된 힘으로 읍정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