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울산 동구장애인복지관에 무장애 통합놀이터 환경개선 지원금 전달
검색 입력폼
임실군

HD현대건설기계, 울산 동구장애인복지관에 무장애 통합놀이터 환경개선 지원금 전달

노후시설 보강… 장애·비장애 아동 모두를 위한 안전한 놀이공간 조성

HD현대건설기계, 울산 동구장애인복지관에 무장애 통합놀이터 환경개선 지원금 전달
[시사토픽뉴스] 지난 14일, 오전 10시 HD현대건설기계(대표이사 최철곤)는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모두를 위한 무장애 통합놀이터 환경개선 기능보강지원금 20,000,000원을 지원했다.

동구장애인복지관은 2018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지원을 받아 울산 최초의 무장애 놀이터 ‘우리같이 놀이터’를 조성한 바 있으나, 시간이 흘러 안전성 확대를 위한 기능보강 필요성이 발생하여 HD현대건설기계의 후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놀이터 환경을 개선하고 기능을 보강했다.

이번 지원으로 노후된 ‘우리같이 놀이터’는 ‘놀잇:터 온(on, 溫)’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재탄생해, 아동과 놀이, 공간을 따뜻하게 잇는 무장애 통합놀이터로 탈바꿈하게 됐다.

HD현대건설기계 최진태 부장은 “신체활동이 많은 아동들에게 안전한 공간과 즐거운 일상을 선물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동구장애인복지관 이태동 관장은 “시간이 지나면서 놀이터 시설이 노후화되어 여러 기관이 보수를 해주었지만 안전 문제는 여전히 우려됐다”며, “이번 HD현대건설기계의 지원을 통해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건설기계는 매월 백미지원을 통해 이용자들의 양질의 식사지원과 명절물품지원으로 장애인의 건강한 일상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