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0718 충주시 장기요양기관 재무, 회계 교육 실시(충주장기요양기관협회 박영미 회장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
이날 교육은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담당자의 실무능력과 전문성 강화를 통해 시설의 회계 투명성을 제고하고, 노인복지 시설 돌봄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교육 이우영 전문강사가 실무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재무회계규칙 관련 주요 법령 이해 △세입·세출 계정과목 적용 실무 △특정 목적사업 예산 편성 및 회계처리 등 장기요양기관 회계 운영에 필수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교육과 더불어 충주장기요양기관협회 박영미 회장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시상도 함께 이뤄졌다.
박영미 회장은 지역 장기요양기관의 질 높은 요양서비스 제공을 위해 정기적인 교육을 운영했으며, 모범적인 시설 운영을 통해 장기요양보험제도의 안정적인 발전을 조성해 왔다.
교육에 참석한 한 기관 종사자는 “재무회계는 늘 어렵다는 생각이 앞서 업무에 대한 부담감이 컸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장기요양기관의 회계처리 정확성과 투명성이 제고되어 더욱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교육 운영과 지원을 꾸준히 이어가서 요양 서비스가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