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5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행정지원계획 시달회의 개최 |
회의에는 실·단·과·소 서무팀장, 읍·면 부읍장, 축제 추진위원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축제 추진계획과 부서별 행정지원 사항을 공유했다.
특히 축제장 안전관리, 교통·주차대책, 환경정비, 방역·의료지원 등 전반적인 운영 체계를 점검하며 성공적인 축제 준비에 나섰다.
올해로 25회를 맞는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는 5년 연속 대한민국축제 콘텐츠대상을 수상하며 전국적인 명성을 얻은 대표 가을꽃 축제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브래드 이발소 & 도래미 프랜즈 싱어롱쇼’, 개막식 축하공연 ‘신효범의 상사화 in love’, 사회자 김제동의 재치 있는 입담이 돋보일‘김제동 토크쇼’, 그리고 축제 대표 캐릭터‘상사호’를 만날 수 있는 홍보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관람객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방문객 편의를 위해 야간 셔틀버스를 처음으로 운영한다.
10일간 운영되는 셔틀버스는 영광터미널에서 16:30에 출발해 축제를 즐긴 뒤 다시 영광터미널에 22:00까지 도착하며, 야간에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축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영광군 관계자는“부서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사전 점검을 철저히 해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방문객들이 불갑산 상사화 군락지의 아름다움과 함께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축제는 9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10일간 불갑산 일원에서 개최되며, 붉게 물든 상사화 꽃길을 배경으로 문화공연, 전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져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에도 큰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