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2025 가을학기 외국인 교환학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검색 입력폼
전라남도

전남대학교, 2025 가을학기 외국인 교환학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전남대학교, 2025 가을학기 외국인 교환학생 오리엔테이션
[시사토픽뉴스]전남대학교는 8월 29일 2025학년도 가을학기 교환학생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24개국 69개 대학에서 온 외국인 학생들을 맞이했다.

이들은 한 학기 동안 전남대에서 학문적 교류는 물론 광주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글로벌 캠퍼스에서의 여정을 시작한다.

1일 전남대에 따르면 이번 학기에는 지난해 EAIE에서 새롭게 협정을 체결한 프랑스 Toulouse School of Management에서 학부·대학원생이 처음으로 전남대를 찾으며, 전남대의 국제 교류가 실질적 학생 교류로 이어졌다.

이는 전남대학교가 유럽 주요 경영대학과의 교류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로 볼 수 있다.

또한 미국 San Francisco State University, 호주 University of Tasmania, 일본 Nagasaki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대만 National Taiwan Ocean University 등 신규 협정 대학에서도 학생들이 처음으로 파견돼 전남대의 글로벌 네트워크가 한층 넓어졌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학사 제도와 생활 안내, 선배 교류 학생들의 경험 공유,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돼 외국인 학생들이 빠르게 적응하고 한국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했다.

조진형 대외협력처장은 환영사에서 “광주는 민주주의, 평화, 인권의 상징적인 도시”라며 “이번 교환학생 생활이 학문적 성취를 넘어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전남대는 여러분이 보람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전남대학교는 지속적으로 국제 네트워크를 확장하여 글로벌 인재 양성과 국제화 선도대학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전라남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