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심리상담 바우처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 즐겨찾기
  • 2026.02.05 (목) 20:38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정읍시

옥천군, 심리상담 바우처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 겪는 주민에 전문 심리상담 지원

심리상담 홍보 포스터
[시사토픽뉴스]옥천군은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에게 전문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심리상담 바우처 지원사업(구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정신건강복지센터, 대학교 상담센터, 정신의료기관 등에서 심리상담이 필요하다고 인정한 자 또는 국가 건강검진 정신건강 검사 결과 중간 정도 이상의 우울이 확인된 자 등이다.

선정된 대상자는 120일 동안 총 8회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지원받게 되며, 소득수준에 따라 본인부담금은 0~50% 범위에서 차등 적용된다.

다만, 중증 정신질환을 앓고 있거나 심각한 심리적 문제로 정신건강의학과 진료가 우선적으로 필요한 경우에는 본 사업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심리상담을 희망하는 주민은 진단서나 소견서 등 관련 증빙자료를 구비해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온라인 복지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 제공기관은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자는 주소지와 관계없이 원하는 기관을 선택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보건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읍·면 행정복지센터 및 옥천군보건소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