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자 주간재활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 즐겨찾기
  • 2026.02.06 (금) 12:05
  • 한국어 English 中文 日本語 Vietnam
검색 입력폼
정읍시

영동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자 주간재활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자 주간재활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시사토픽뉴스]충북 영동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질환자의 회복을 지원하고 재발을 예방해 지역사회에서의 안정적인 생활을 돕기 위해 주간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간재활프로그램은 조현병, 우울증, 양극성정동장애 등 정신건강의학과 질환으로 진단받은 성인 중 영동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 등록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오는 3월 3일부터 11월까지 매주 화·목요일 주 2회 운영된다.

주요 내용은 자립생활 능력 향상을 위한 ▲일상생활 훈련(생활요리, 디저트 공예, 자립생활 훈련), 신체·정신 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생활체육, 구강교육, 인바디 검사 및 자기 신체 건강관리 상담), 사회적응력 강화를 위한 ▲문화예술 및 사회적응 활동(영화관람, 미술활동, 가을 나들이)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여가 시간을 활용한 산책 활동과 참여자 간 자조모임을 운영해 사회적 교류를 확대하고 정서적 지지 체계를 형성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2월 말까지 가능하며,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센터를 방문해 등록 절차를 진행한 뒤 상담을 통해 참여 여부 및 프로그램 일정 등을 안내받아 운영에 참여하게 된다.

박혜경 영동군보건소장은 “주간재활프로그램을 통해 주요 정신질환을 가진 대상자에게 체계적인 재활훈련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일상생활 및 사회적응능력을 강화해 지역사회 복귀를 촉진하고자 한다”며 “대상자와 가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동군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정읍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