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시청 |
시는 청년의 눈높이에서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문화예술을 직접 발굴하고 홍보하는 참여형 기획단을 구성·운영함으로써 실효성 있는 청년문화정책을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25일까지 기획단에 참여할 전주지역 청년 및 청년예술가들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전주시에 거주하며 문화예술에 관심이 많은 18세부터 39세 사이 청년 및 청년예술인으로, 개인 SNS 계정을 통해 문화예술 홍보 활동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들은 모집 기간 내 전주시 누리집의 ‘통합신청지원’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신청서를 제출한 희망자를 대상으로 심사 과정을 거쳐 오는 3월 중 대상자를 선발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청년문화예술기획단은 △개인 SNS를 활용한 전주시 공공·민간 문화예술 자원(축제, 행사, 문화시설 등) 홍보 및 공유 △청년의 시각에서 전주시 문화예술 콘텐츠 발굴 및 제안 △관내·외 문화예술 시설 및 공연 체험 후 결과 공유 △ 정기회의 참여를 통한 과제 논의 및 소통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노은영 전주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청년문화예술기획단은 청년들이 직접 지역 문화의 가치를 발견하고 확산하는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며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청년과 청년예술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02.09 (월) 18: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