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준비는 전통시장에서! 진주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진행 |
이번 행사는 유통 환경의 변화와 소비 위축으로 고충을 겪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 활기를 더하기 위해 실시했다. 조규일 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들은 직접 제수 용품을 구매하며, 명절의 물가 동향을 살피고, 현장에서 느끼는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한편,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과 명절 인사를 나누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진주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시장을 찾을 수 있도록 겨울철 전통시장 특별 안전 점검을 사전에 완료했다. 소방·전기·가스 전문가와 합동으로 시장 내 소방시설의 유지와 관리 상태를 면밀히 점검했으며, 미비한 사항은 즉시 현장에서 조치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했다.
또한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관내 11개 전통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고객사랑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경품 증정과 할인 행사는 명절을 준비하는 시민들의 호응을 얻으며 전통시장에 활기를 더하고 있다.
이번 장보기 행사에는 진주시뿐만 아니라 지역의 주요 공공기관들도 힘을 보태고 있다. 농협중앙회 진주시지부, 경남은행 진주시청지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등이 장보기 행사에 적극 동참하며 소비 진작과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 장보기 행사가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지역 경제가 다시 활력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시민들께서도 정이 넘치고 안전하게 정비된 전통시장에서 따뜻하고 풍성한 설 명절을 준비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02.11 (수) 18: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