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남부노인복지관 선배시민봉사단, 지역사회에 건강과 웃음 전달
검색 입력폼
부안군

달성군남부노인복지관 선배시민봉사단, 지역사회에 건강과 웃음 전달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참여를 위해 창단된 ‘선배시민 봉사단’

달성군남부노인복지관 선배시민봉사단, 지역사회에 건강과 웃음 전달
[시사토픽뉴스]달성군남부노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선배시민 봉사단 중 '별빛 스포츠 테이핑 봉사단'과 '두잇 풍선아트 봉사단'이 6월부터 월 2회씩 두잇 풍선아트 봉사단은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수요일) 정기적인 봉사활동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건강과 행복을 전하고 있다.

‘선배시민 봉사단’이란 60대 이상의 어르신들로 구성되어 있는 봉사단으로 사회 참여를 통해 노년기의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봉사단은 어르신들이 자신들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창단되었으며, 사회적 교류와 사회적 인식 개선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선배시민 봉사단 중 ‘별빛 스포츠 테이핑 봉사단’은 매월 둘째, 넷째 주 화요일에 스포츠 테이핑 요법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근골격계 건강을 지원하고 있다.

봉사단은 정기적으로 효경재가노인돌봄센터와 현풍요양병원 등 지역 내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주로 무릎, 허리 등 관절 부위에 직접 스포츠 테이핑을 해드리고 있다.

이들의 따뜻한 손길은 어르신들의 통증 완화와 움직임 개선 등에 긍정적인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단원들은 꾸준한 교육과 훈련을 통해 전문성을 더욱더 높여가고 있다.

또 다른 봉사단인 ‘두잇 풍선아트 봉사단’은 풍선 아트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모양의 풍선을 만들어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수요일에 달성군 국공립 어린이집 6개소 또는 유치원을 방문하며 어린이들과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이 활동은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세대 간의 정을 나누고 행복을 전달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어주고 있다.

김홍수 달성군남부노인복지관장은 “선배시민 봉사단의 활동은 단순한 봉사활동을 넘어서, 어르신들이 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앞으로도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