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규제혁신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부안군

부안군,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규제혁신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부안군,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규제혁신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시사토픽뉴스]부안군은 지난 19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규제혁신의 이해와 필요성’을 주제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적극행정 마인드 함양과 규제혁신 역량 강화를 통해 군민 체감도를 높이는 선제적이고 창의적인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을 맡은 임규진(행정안전부 지방소득소비세제과 총괄팀장) 강사는 인사혁신처 공식 적극행정 전문 강사로서 풍부한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례를 활용해 참석자들이 적극행정과 규제혁신 제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했다.

주요 강의 내용은 적극행정과 규제혁신의 개념과 필요성, 적극행정 지원제도의 전반적 이해, 성공적인 우수사례 분석,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무전략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업무 추진 과정에서 직면할 수 있는 복잡하고 모호한 상황에서도 공익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공무원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하고 이를 위해 부서 간 협력 체계 강화, 제도 개선 노력, 공무원의 전문성과 청렴성을 바탕으로 한 정책 집행의 중요성을 부각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적극행정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다양한 제도를 적극 활용해 현안 문제 해결과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행정을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내기 위해 전 직원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