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도시민 유치에 ‘온 힘’
검색 입력폼
진안군

진안군, 도시민 유치에 ‘온 힘’

11월 1~3일 서울 서초구 ‘전북 상담·홍보전’ 성황리 마무리

진안군, 도시민 유치에 ‘온 힘’
[시사토픽뉴스]진안군 귀농귀촌 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서초구 양지빌딩에서 개최된 '2024 전북특별자치도 귀농귀촌 상담·홍보전'에 참가해 도시민의 도내 유치를 위한 상담에 총력을 기울였다.

‘전북 귀농귀촌 상담·홍보전’은 전북자치도가 예비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도내 정착을 돕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다.

특히 이번 2024 전북 상담·홍보전에서는 ‘내가 그린대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도시민을 대상으로 한 귀농·귀촌 상담과 농촌 유학 설명회, 청년스마트팜 토크 콘서트, 농촌관광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진안군 귀농귀촌 종합지원센터는 군 정책 홍보 및 맞춤형 1:1 심층 상담을 통해 귀농귀촌에 대한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산촌지역인 진안군에 예비 임업인들의 관심이 많아 임업인에 대한 지원 설명이 주를 이뤘고, 행사 이후에도 군에 방문과 탐방 문의도 많았다.

행사장을 방문한 한 참관객은 “전북특별자치도로 귀농귀촌을 고민하던 중 이번 상담홍보전 개최 소식을 듣고 상담을 사전 예약했다”며 “이번 상담·홍보전을 통해 진안군를 비롯한 지자체들의 정책을 들을 수 있었고, 맞춤형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진안군 귀농귀촌 종합지원센터는 귀농귀촌인들을 위한 정착 지원 및 전문교육 등을 통해 안정적인 조기 정착을 지원하고 있으며, 멘토컨설팅 및 동아리 운영 등을 통해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예비 귀농귀촌인들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및 청년들을 위한 꿀벌집, 유튜브 채널 운영 등을 통해 귀농귀촌인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