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홍가네 중화요리, 괴산희망나눔냉장고에 100만원 상당 식료품 기부 |
기부된 물품은 독거노인을 비롯한 고령층 1인 가구를 위해 마련된 간편식과 건강음료 등으로, 괴산읍행정복지센터의 ‘희망나눔냉장고’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홍가네 중화요리의 홍동기 대표는 매년 정기적으로 지역 노인을 위한 자장면 무료 나눔 행사와 괴산읍 희망나눔냉장고에 후원 물품을 기탁하는 등의 활동으로 지역사회와의 유대를 강조해 왔다.
홍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전수 괴산읍장은 "이번 기부가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의미 있는 나눔"이라며, "기부해 주신 식료품은 희망나눔냉장고를 통해 꼭 필요한 분들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괴산 희망나눔냉장고는 기부 받은 물품을 필요한 이웃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간으로, 지역사회의 복지 향상을 위해 괴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주민들의 협조 속에 운영되고 있다.
한편 같은 날 괴산읍 사창리에 거주하는 한 농업인(김흥수)은 농가소득 안정을 위해 연1회 지급되는 60만원 상당의 지역상품권을 지역사회에 전액 기부해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