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서구청년 페스티벌 ‘아! 무튼 즐기다’ 개최 |
부산광역시와 부산 서구청이 지원하는 동네 청년활동 공간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들의 공감과 교류의 장 마련을 목적으로 버스킹(busking), 재능경연, 프리마켓, 체험부스 등을 운영했다.
특별히 이번 페스티벌 개회식에서는 지역사회에서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청년단체 ‘동아대학교 미래사회복지연구회’, ‘보건의료통합봉사회’,‘청년단체 바름’에 감사장을 전달했다.
곽규택 국회의원, 공한수 구청장 등 페스티벌에 참석한 내빈들은 청년이 행복할 수 있는 지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며 청년의 도전에 응원을 보냈다.
구덕신협(이사장 박진철),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수태), ㈜보명금속(대표 홍수식), ㈜마이비어(대표 김종명), 홈마트동아대학교병원점(대표 김진중)의 후원으로 풍성해진 페스티벌에 참여한 청년들은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로 마음껏 즐기고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었다.”,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자리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구종합사회복지관 조휴정 관장은 “페스티벌의 캐치프레이즈인 ‘아무튼 즐기다’처럼 청년들이 즐길 수 있는 것이 많은 지역사회가 되기를 바라며 서구종합사회복지관과 서구 청년공간 ‘무튼304’가 그 역할을 잘 해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서구종합사회복지관이 운영하는 청년공간 ‘무튼304’는 지하철 1호선 동대신역 인근(부산시 서구 구덕로 304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월요일부터 토요일 10시부터 22시까지 운영되며 프로그램 참여뿐만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