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4-H회 문화탐방교육 진행
검색 입력폼
사회

달성군 4-H회 문화탐방교육 진행

학업으로 지친 학교 4-H회원을 위한 재충전의 시간

달성군 4-H회 문화탐방교육 진행
[시사토픽뉴스]달성군농업기술센터는 11월 9일 학교 4-H회원들을 대상으로 달성화석박물관, 국립대구과학관에서 문화탐방교육을 진행한다.

‘4-H회’는 지(Head)·덕(Heart)·노(Hand)·체(Health)의 네 가지 이념을 바탕으로 인격을 도야하고 농심을 배양하며 창조적 미래세대로의 성장을 도모하는 단체다. 그중 ‘학교 4-H회’는 7세 이상의 재학생 및 지도교사들로 이루어져있으며, 달성군 내에서는 가창중, 천내중, 논공중 등 12개교 학생들이 등록되어있다.

센터는 지난 9일 교육은 학업에 지쳐있을 학교 4-H회원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이들을 대상으로 달성화석박물관과 국립대구과학관을 방문하는 문화탐방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달성화석박물관에서 고‧중‧신생대 전시관과 각기 다른 테마를 다룬 주제관, 간단한 화석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관 견학을 마치고, 국립대구과학관에서 다양한 과학 현상 관련 체험을 경험했다.

김수진 달성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문화탐방교육이 학생들에게 잠시나마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교 4-H회원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 및 과제교육을 지원하겠으며, 달성군 지역의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