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농촌지도자 농업 현장 견학 및 역사 탐방 추진
검색 입력폼
임실군

임실군, 농촌지도자 농업 현장 견학 및 역사 탐방 추진

임실군, 농촌지도자 농업 현장 견학 및 역사 탐방
[시사토픽뉴스] 임실군이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임실군 농촌지도자연합회 회원 42명을 대상으로 전남 순천, 보성, 순창군 일원에서 회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역사 문화지 탐방과 한국차박물관, 농업기술센터 등에서 다양한 체험학습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우리나라 차(茶)에 대한 역사 문화를 배우고 체험하기 위해 한국차박물관과 차(茶)를 통한 먹거리, 볼거리, 쇼핑거리 등 오감 체험이 가능한 복합문화 시설을 방문하는 등 다양한 체험과 견학을 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다.

또한, 지역 생태공원 트레킹과 족욕 체험으로 정신과 육체 힐링을 통해 올 한 해 힘든 농사일에서 받은 피로를 덜어 주어 다시금 농업 현장에서 더욱 힘을 낼 수 있는 계기도 됐다.

농촌지도자임실군연합회 김성권 회장은“이번 교육은 다양한 체험과 견학을 할 수 있었다”며“무엇보다 정신과 육체가 맑아져서 좋았고, 더불어 지역 읍면 농촌지도자 회원 간 소통을 통한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장취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농촌지도자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함양하여 몸과 마음이 건강한 지도자로서 우리 군 농업을 선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