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철도, 농성역 ‘꿀잼광주역’ 된다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도시철도, 농성역 ‘꿀잼광주역’ 된다

광주교통공사 – 광주시 –광주신세계, 민관 3개 기관 손잡고 협업 이뤄

광주도시철도, 농성역 ‘꿀잼광주역’ 된다
[시사토픽뉴스]광주도시철도 농성역이 지역 사회 협력을 통해 감각적인 시민 소통 공간으로 전격 변신한다.

광주교통공사, 광주시, 광주신세계는 노후화된 농성역을 현대적인 세련미와 알찬 콘텐츠가 담긴 시민 휴식 겸 소통 공간으로 새 단장하기 위해 함께 손을 잡고, 12월 중에 개선 공사에 착공하기로 했다.

농성역 내 공연무대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번 리모델링은 민-관 3개 기관이 저마다의 장기를 모아 진행하는 만큼 그 결과물에 큰 기대가 모이고 있다.

우선 광주신세계가 전체적인 대합실 공간 구성과 디자인을 담당해 백화점 운영사 특유의 고급스럽고 깔끔한 분위기를 구현, 지하철 역사(驛舍)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공연무대에는 대형 LED 모니터가 설치돼 이용객들이 문화, 정보 콘텐츠 등을 실감나게 접할 수 있게 되고, 카페를 방불케 하는 시민 쉼터도 조성된다.

또한 광주시가 주요 콘텐츠 관리를 맡아 시민들에게 유용한 각종 복지 정책, 생활 정보, 지역 이슈 등을 감각적인 홍보물로 신속하게 알릴 계획이어서, 시민들의 정보 접근성과 생활 편익이 극대화 될 것으로 보인다.

광주교통공사는 이번 개선 공사가 미적 감각과 도시철도 이용 시민 편리를 모두충족시킬 수 있도록 공간 제공 및 총괄 진행 등의 조종타를 맡는다.

특히 농성역은 꿀잼도시 광주의 중심이 될 광천권역과 인접해 있어, 앞으로 복합쇼핑몰 방문객 등 외지인과 시민들의 이용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예측돼, 이번 개선 공사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와 관련, 공사 관계자는 “이번 농성역 개선 공사는 꿀잼도시 광주 구현을 위해 지역사회가 힘을 모은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기대를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