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보건·복지 민관 협력을 통한 ‘건강한 행복마을 연합캠페인’성료
검색 입력폼
전주시

고양시, 보건·복지 민관 협력을 통한 ‘건강한 행복마을 연합캠페인’성료

다양한 체험 활동, 코스형 부스 운영으로 시민 관심·참여 유도

흰돌마을 3·4단지에서 진행된‘건강한 행복마을 연합캠페인’
[시사토픽뉴스]고양특례시 관내 6개 민관이 연합으로 운영하는 ‘건강한 행복마을 연합캠페인’이 지난 7일 흰돌마을 3·4단지에서 진행됐다.

이번 연합 캠페인에서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함께 코스형 부스가 운영됐는데,‘사업안내’ 부스에서는 본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도와 자살예방인식도 조사를, ‘몸 & 마음 건강체크’ 부스에서는 우울, 도박문제, 치매 선별검사가 진행됐으며 금연상담, 당뇨·혈압 등 기초건강검사를 진행했다.

‘체험활동’ 부스에서는 자살예방 OX퀴즈, 도어벨 만들기, 도박 OX퀴즈 뽑기, 치매예방 퍼즐 맞추기, 폐활량 테스트, AI 돌봄로봇 체험, 자원 재활용 체험 등을 진행했으며, 부스별 참여를 모두 완료한 시민들에게는 홍보 물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건강한 행복마을 사업은 시민들을 위한 보건·복지 관련 서비스, 프로그램, 연합캠페인 등을 기획 및 제공하기 위해 2020년부터 진행됐으며, 보건 · 복지 민관 기관들이 함께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과 복지서비스를 알리고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건강한 행복마을 사업 참여 기관은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 고양시자살예방센터, 고양시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방문보건팀, 국립암센터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 경기북부 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이다.

건강한 행복마을 연합 캠페인은 지역사회 건강복지 안전망 조성 및 구축활동에 관심있는 고양시 거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전주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