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국 전남도의원, ‘지역아동센터 발전 기여로 감사패 수상’
검색 입력폼
전라남도

최선국 전남도의원, ‘지역아동센터 발전 기여로 감사패 수상’

아동 돌봄 공백 해소와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정책적 노력 인정받아

전라남도의회 최선국 의원이 전라남도지역아동센터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최선국 도의원 제공]
[시사토픽뉴스]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최선국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1)이 지난 13일 개최된 지역아동센터 법제화 기념식에서 전라남도지역아동센터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번 감사패는 최 의원이 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장 시절부터 전남 지역 가정아동센터 발전과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한 관심과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된 것이다.

최선국 의원은 아동 돌봄 공백, 교육 양극화 문제 등의 대응을 위한 범부서적 ‘아동·청소년 정책협의회’를 구성한 바 있으며,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비 확보 및 도내 지역아동센터에 호봉제가 도입되는 데 앞장서 왔다.

전라남도지역아동센터연합회 박상규 회장은 “평소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에 깊은 관심과 지원으로 보육의 발전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오셨기에 회원들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이번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최선국 의원은 “이번 감사패는 지역사회의 미래인 아동복지에 대한 노력이 더 큰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아동 돌봄이 흔들리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전라남도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전라남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