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균 전남도의원, 내년은 광복 80주년
검색 입력폼
전라남도

정영균 전남도의원, 내년은 광복 80주년

광복 80주년 기념에 예산확보 및 주도적 역할 당부

정영균 전남도의원, 내년은 광복 80주년
[시사토픽뉴스]전라남도의회 정영균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1)은 지난 11월 21일 2024년도 제2회 자치행정국 소관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전라남도가 역사적 기념을 주도적으로 이끌어야 한다”며,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과 내년 광복 80주년 관련 준비와 개선 필요성”을 강조했다.

정영균 의원은 “김대중 대통령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며 세계적인 지도자의 생애와 업적을 제대로 조명하지 못하고, 홍보와 운영 전반에서 아쉬움이 많았다”며, “전라남도가 교육당국과 문화예술계를 포함한 사회 전반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통해 의미 있는 역사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 의원은 내년 광복 80주년이라는 점을 언급하며 “광복 80주년은 단순한 국경일 이상의 의미를 지니는 역사적인 해로, 독립운동가들의 헌신을 기억하고 미래세대에 독립의 가치를 전승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편성된 예산이 평소 국경일 수준에 머물러 있어 그 의미를 충분히 살리기에는 부족하다”고 지적하며, “전라남도가 더욱 깊은 관심을 가지고 철저히 준비해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에, 김종기 자치행정국장은 “내부적으로 철저히 검토하고 내실 있는 준비를 통해 광복 80주년의 역사적 의미를 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전라남도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전라남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