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의회, 2024년도 군정질문 실시... 청년 전담부서 신설 등 현안 7건 질의
검색 입력폼
담양

담양군의회, 2024년도 군정질문 실시... 청년 전담부서 신설 등 현안 7건 질의

26일 본회의장서 박은서・박준엽 의원 발언대에 올라, 정철원 의장은 서면질의

담양군의회, 2024년도 군정질문 실시... 청년 전담부서 신설 등 현안 7건 질의
[시사토픽뉴스]담양군의회 의원들이 지난 26일, 주요 현안에 대한 군정질문을 실시하고 집행부의 책임있는 답변을 요청했다.

이날 열린 제333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는 총 3명의 의원이 7건의 현안을 질문으로 이어갔다.

먼저 발언대에 오른 박은서 부의장은 ▲인구 감소와 지역소멸에 대응하기 위한 ‘청년 전담부서 신설’의 필요성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제공하는 병원 동행 서비스 사업 대상자를 다문화가정, 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해 확대하는 방안 등 2건에 대한 집행부의 의견을 물었다.

다음으로 박준엽 의원은 ▲대나무, 가사문학 등 담양의 특색을 살린 ‘테마형 도서관 설립’을 통한 경제활성화 ▲화재 위험이 높은 취약계층 노후주택에 대한 전수조사, 안전대책 수립 등 화재예방 관리의 필요성 등 총 2건을 질의했다.

마지막으로 정철원 의장은 서면을 통해 ▲공유재산관리시스템, 영조물 보험 등 공공 건물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 방안 ▲공공 토지의 체계적인 관리 필요성 ▲담양시장 및 다미담 예술구 활성화 대책 등 3건을 질의했다.

한편, 군정질문에 대한 답변은 오는 12월 11일 제3차 본회의에서 청취할 예정이다. 정철원 의장은 “산적한 지역 현안 중 특히 공론화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 동료의원들과 함께 군정질문에 나섰다”며 “답변 청취 후 실현가능한 대안들은 즉시 실행에 옮겨 군정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담양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담양군수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