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청 서귀포중, 다름과 존중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검색 입력폼
교육

서귀포시교육청 서귀포중, 다름과 존중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12월 6일부터 장애·비장애 학생 통합전시회

장애·비장애 학생 통합전시회 포스터
[시사토픽뉴스]서귀포시교육청 서귀포중학교는 12월 6일부터 15일까지 서귀포예술의 전당 전시실에서‘제주에서 펼쳐지는 다름의 아름다움, 장애·비장애 학생 통합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서귀포중이 공동 주최하는 특별한 행사로, 제주지역의 장애학생과 비장애 학생들이 함께 준비한 예술 작품을 통해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새로운 관점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장애 학생이 소속된 10교의 52명이 참여하고, 비장애인 학생이 소속 서귀포중, 서귀포산업과학고, 경북예술고 등에서 42명이 함께한다.

전시회에서는 총 77점의 특별한 작품이 출품 전시되며 다양한 예술적 감각을 창의적으로 표현한 회화 72점, 영상 2점, 공예 3점으로 구성된다.

특히, 작품 하나하나에는 참여 학생들의 열정과 상호 존중의 가치가 녹아있어 관람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는 황현철 서귀포중학교 특수 학급 교사의 기획 아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직장동호회‘꺾이지 않는 해바라기’와 특수 미술 교과 연구 동아리가 협력으로 참여한다.

황현철 특수교사는 “학생들이 예술을 매개로 소통하고 교류하며 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전시가 장애와 비장애를 넘어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고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이 각자의 개성을 통해 예술적 가능성을 확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희망했다.

도교육청은‘제주에서 만나는 다름의 아름다움’展은 제주 지역 사회 구성원들이 '학생들의 다양한 시각과 창의성'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됨은 물론 12월의 제주에서 예술로 소통하며 빛나는 다름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회로 많은 도민들의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