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2024년 보육교직원과 부모 동아리 보고회 성료
검색 입력폼
전라북도

계양구, 2024년 보육교직원과 부모 동아리 보고회 성료

계양구, 2024년 보육교직원과 부모 동아리 보고회 성료
[시사토픽뉴스]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5일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올 한 해 지역 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과 영유아 가정의 부모들의 참여한 동아리 활동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2024년 육아종합지원센터 사업 운영 결과 보고를 포함해 1년 동안 활동한 보육교직원과 부모 동아리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보육과 양육을 위한 구정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일타강사 동아리, 아이와 놀이 동아리, 영유아발달상담연구회 등 7개의 보육교직원 동아리와 싱포대디, 계플루언서의 2개 부모 동아리 회원 등 12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에 참석한 윤환 계양구청장은 “저출산 문제 해결과 육아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참석자들을 격려하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계양’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선영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히 활동을 나누는 자리가 아니라, 부모와 어린이집이 함께 영유아를 위한 환경을 만들어 가는 과정으로 마련됐다.

특히, 계양구 영유아 아버지 동아리 K-아빠합창단 ‘싱포대디’의 자녀와 함께하는 합창 무대가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9월 신축 건물인 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효성동) 2층으로 이전하여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어린이집과 영유아 가정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누리집을 통해 보육 및 육아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전라북도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