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4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공표
검색 입력폼
건강

고성군, 2024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공표

고성군청
[시사토픽뉴스]고성군은 2024년 6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 4개월간 실시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결과를 12월 19일 공표했다. 이번 평가는 지역 내 132개(숙박업 110, 목욕장업 13, 세탁업 9)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 결과, 위생관리 등급 최우수(녹색등급) 58개소, 우수(황색등급) 52개소, 일반(백색등급) 9개소가 선정됐으며, 폐업 또는 휴업은 13개소로 확인됐다. 평가 결과는 업소별로 통보되며, 최우수(녹색 등급)로 지정된 업소는 고성군 누리집 공표되어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업소들의 자발적인 위생 관리 개선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평가는 공중위생업소의 위생관리 수준을 제고하고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평가는 현장 방문을 통해 각 업소의 위생 상태, 서비스 품질, 시설 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최우수(녹색등급)로 지정된 업소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개선이 필요한 업소에 대해서는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평가와 관리를 통해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위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