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급식업무 고민 끝! 나이스 팁북으로 해결! |
이번 팁북은 실제 사용자인 영양교사와 영양사들이 4세대 나이스 사용 시 겪는 어려움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연구회는 사용자들의 질문을 수집하고, 불편사항을 사전에 조사해 개선방향을 연구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테스트 과정을 거쳐 문제점을 분석하고 보완함으로써 신뢰도와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팁북은 복잡한 정보를 이해하기 쉽고 따라하기 편한 지침으로 단순화하여 제작됐다. 특히, 시각적 자료를 활용해 상황별로 체계화함으로써 오류 가능성을 줄였으며, 근무지 이동 시에도 별도의 업로드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사용자들이 발생 가능한 문제를 독립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팁북을 사용해본 영양교사는 “이해하기 쉽게 그림으로 제시되어 있어 불편사항이 많이 해소됐고 업무에 큰 도움이 됐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양진경 나이스에이스 연구회 회장은 “팁북 만족도 조사 결과가 92.4%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모든 선생님들과 공유하고 지속적으로 보완하겠다.”고 밝혔다.
대전시교육청 김희정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이번에 개발된 팁북은 나이스 사용의 고충이 해결되어 급식업무에 효율적으로 활용을 돕는 중요한 자료로, 이는 업무능력 향상과 전문성 신장으로 이어져 학교급식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