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주요 투자기업 간담회 개최
검색 입력폼
김제시

김제시, 주요 투자기업 간담회 개최

산학연 연계, 기업 맞춤형 투자환경 조성 등 기업애로사항 청취

김제시, 주요 투자기업 간담회 개최
[시사토픽뉴스]김제시가 산학연 연계 기업간담회를 통해 산업구조 다변화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시는 7일 지평선산업단지 다목적복합센터 2층 회의실에서 주요 투자기업들과 긴밀한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산학연 연계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두산전자, 석경에이티(주), ㈜호룡 등 최근 투자협약 7개 기업 대표 및 인사담당자,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 덕암정보고등학교, (재)자동차융합기술원, 전북산학융합원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국내외 투자 동향 공유, 기관별 주요 사업 소개, 기업애로 및 건의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젊은층 인구 유출 방지와 우수 인력 확보, 산업구조 다변화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방안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또, 기업이 원하는 인력을 지역 내 고등학교와 대학에서 양성하여 지역 기업에 채용할 수 있는 커리큘럼, 우수 인력 장기근속 방안, 지역인재 채용계획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정효곤 투자유치과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김제시에 투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김제시와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