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5년 순천시 자전거의 날’ 행사 성료
검색 입력폼
순천

순천시, ‘2025년 순천시 자전거의 날’ 행사 성료

자전거로 하나 되는 순천, 친환경 교통 및 대자보 실천 문화 확산

2025년 순천시 자전거의 날’ 행사
[시사토픽뉴스]순천시는 지난 6일 순천시 자전거문화센터 및 동천변 일원에서 개최한 ‘2025년 순천시 자전거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및 친환경 교통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시민 500여 명이 참여해 자전거 이용 활성화 문화를 함께했다.

기념식으로는 순천시 자전거연맹(회장 김용균) 주관으로 자전거 안전이용 및 대자보 실천 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이후 자전거 단체라이딩에서는 동천변을 따라 17km 구간을 주행하며 친환경 교통수단으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중고 자전거 직거래 장터와 수리센터, 어린이 자전거 대여소를 운영하여 호응을 얻었으며, 자전거 자가발전 솜사탕, 미니 단추 자전거 만들기, 자전거 도안 타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자전거를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자전거 안전수칙과 교통법규 퀴즈 ‘따르릉 골든벨’에서 1등을 차지한 김수빈씨(여수시 소라면)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전거를 안전하게 즐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순천시 대자보 친화도시 정책에 대해 접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온누리 공영자전거의 운영 활성화뿐만 아니라 자전거 도로 등 관련 인프라 개선을 지속 추진하고, 내년도에는 더욱 풍성한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자전거 이용 친화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순천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