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 라인댄스·줌바댄스 운동교실 운영
검색 입력폼
전주시

이천시 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 라인댄스·줌바댄스 운동교실 운영

이천시 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 라인댄스·줌바댄스 운동교실 운영
[시사토픽뉴스]지난 3월 27일, 준공식을 열고 4월 1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이천시 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남부권(장호원, 설성면, 율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라인댄스교실, 줌바댄스교실을 오는 4월 28일부터 12월 5일까지 1기, 2기로 나눠 운영한다.

라인댄스교실은 화, 목요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A반), 2시부터 3시까지(B반) 두 개의 반으로 진행하며 줌바댄스는 수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2시 30분까지 각각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운영 인원은 각각 20명 내외이다.

또한 기수마다 운동교실 전·후 체성분 측정(인바디 측정)을 통하여 체지방률 감소 및 근력 향상 등 건강증진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건강증진 변화가 큰 우수참여자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남부권 지역주민들을 우선으로 모집하며 4월 14일 오전 9시부터 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 전화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신청 인원 미달 시 상시로 접수할 예정이다.

한미연 이천시보건소장은 “지속적이고 규칙적인 운동은 체지방률 감소와 근력 강화를 통하여 만성질환 및 대사성 질환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해 육체적·정신으로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된다”라며 “남부권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주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