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5년 한마음 치매극복 비대면 걷기행사 개최
검색 입력폼
전주시

이천시, 2025년 한마음 치매극복 비대면 걷기행사 개최

이달 16일부터 시작, 목표 달성자 300명 추첨 통해 상품 지급

이천시, 2025년 한마음 치매극복 비대면 걷기행사 개최
[시사토픽뉴스]이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4월 16일부터 30일까지 15일간 지역주민들의 치매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2025년 한마음 치매 극복 비대면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행사’는 치매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들에게 걷기 실천을 장려하며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 극복을 위한 계기를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행사는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Walkon)’ 앱을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휴대전화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이천시 공식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해 4월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뒤 휴대전화를 몸에 지니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행사가 진행되는 15일간 목표 걸음 수 8만 보를 걷고 치매 예방 퀴즈를 풀어야 한다.
치매 예방 퀴즈는 1문제로 치매 예방수칙 3·3·3의 내용을 알고 있다면 충분히 풀 수 있으며, 걷기 생활화를 위해 1일 걸음 수는 1만 보로 제한된다.

기한 내 목표를 달성했다면 반드시 ‘응모 완료’를 눌러 챌린지를 완료해야 하며, 성공적으로 완료한 참가자 중 3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 1만 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이 치매에 관심을 갖고, 치매 예방과 함께 만성질환 예방에도 좋은 걷기 운동을 생활화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전주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