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융합과학연구원, 컴퓨터 없이 컴퓨팅 사고력과 창의성 기른다
검색 입력폼
교육

제주도교육청 제주융합과학연구원, 컴퓨터 없이 컴퓨팅 사고력과 창의성 기른다

11월까지 도내 32학급 언플러그드프로그램 운영

2025년 찾아가는 언플러그드(unplugged) 교육 프로그램
[시사토픽뉴스]제주도교육청 제주융합과학연구원은 오는 11월 21일까지 도내 작은학교와 원도심학교 32학급을 대상으로 ‘2025년 찾아가는 언플러그드(unplugged)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컴퓨터 없이도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언플러그드(unplugged)’교구를 활용해 학생들이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AI)의 기본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학교에 전문 강사를 파견하고 체험 교구를 지원하여 학급 단위로 150분 집중시간(블록타임) 수업이 컴퓨터 없이도 놀이와 체험 중심으로 진행되어 정보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언플러그드 1 프로그램은 순차와 반복 등 알고리즘의 절차적 사고 과정을 이해하고 논리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 활동 중심의 수업이다.

또한 언플러그드 2 프로그램은 교구 활동을 통해 인공지능의 기계학습 원리 중 하나인 의사결정 트리 분류 모델을 체험하며 인공지능(AI)의 작동 원리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김수환 원장은“이번 찾아가는 언플러그드 교육 프로그램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 중심의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교육으로 학생들이 융합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미래 사회를 이끌 인재로 성장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