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환경학생동아리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한 발짝
검색 입력폼
교육

대전교육청, 환경학생동아리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한 발짝

생태시민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연계 환경학생동아리 (초‧중‧고 100팀) 지원

대전교육청, 환경학생동아리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한 발짝
[시사토픽뉴스]대전시교육청은 4월 15일 환경학생동아리 운영의 이해와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환경학생동아리 지도교사 사전 협의회를 대전교육정보원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은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저탄소 생활 습관화 및 생태감수성을 함양하기 위해 공모로 선정한 초·중·고 100팀의 환경학생동아리에 팀당 100만원씩 총 1억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환경학생동아리는 1년 동안 지역사회와 연계한 플로깅, 캠페인 활동을 필수로 운영하여 저탄소 생활을 습관화하고 생태감수성 함양을 모색하는 봉사활동, 견학, 탐방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여 운영하게 된다.

사전 협의회에서는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하는 환경 활동을 통해 생태 시민으로서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환경학생동아리 주요 내용을 안내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폭넓은 실천 방안을 공유하기 위하여 환경학생동아리 우수 사례가 소개됐다.

대전시교육청 김영진 과학직업정보과장은 “학생 중심의 환경교육을 강화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생태시민을 양성하기 위해 환경학생동아리 운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으며 학교 현장에서도 내실 있게 운영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

광주광역시교육청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