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기부식품 더욱 신선하게 배송! 포스코PHP봉사단, 냉동탑차 후원
검색 입력폼
김제시

포항시 기부식품 더욱 신선하게 배송! 포스코PHP봉사단, 냉동탑차 후원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민·관 협력…냉동차 기증 전달식 및 감사패 수여

포항시는 23일 포항시푸드마켓에서 ‘포스코PHP 포항지역 봉사단’의 냉동탑차 기증에 대한 전달식을 가졌다.
[시사토픽뉴스]포항시는 23일 포항시푸드마켓에서 ‘포스코PHP 포항지역 봉사단’의 냉동탑차 기증에 대한 전달식을 갖고, 봉사단원 6명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후원은 포스코PHP 포항지역 봉사단이 총 3,200만 원 상당의 냉동탑차 1대를 푸드마켓에 기증한 것으로, 기부식품을 보다 신선하고 위생적으로 수송·분배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달식에는 편준 포항시 복지국장을 비롯해 김성조·김민정 시의원, 신인숙 다솜빌리지 원장, 이용동 포스코PHP봉사단장 및 단원들, 고관봉 포스코 동반성장그룹장, 이상근 경북광역푸드뱅크·경북사회복지협의회 회장과 이형 포항시사회복지협의회장, 송애경 사회적협동조합 나눔지역자활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포스코PHP 포항지역 봉사단은 2009년 포항제철소 및 포스코 협력기업 임직원이 중심이 돼 결성,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이번에는 그간의 봉사 공로를 인정받아 단원 6명에게 포항시 감사패가 수여됐다.

포항시푸드마켓 운영을 맡고 있는 신인숙 다솜빌리지 원장은 “이번 차량 후원으로 더욱 안전하고 신선한 식품 유통이 가능해져 큰 도움이 된다”며 감사를 전했다.

편준 복지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준 포스코PHP봉사단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례가 민·관 협력의 좋은 본보기가 돼 지역사회 전반에 따뜻한 나눔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