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꼬꼬마 장난감 도서관 운영(대여)시간 탄력적 변경』운영
검색 입력폼
곡성

곡성군 『꼬꼬마 장난감 도서관 운영(대여)시간 탄력적 변경』운영

『꼬꼬마 장난감 도서관 운영(대여)시간 탄력적 변경』운영
[시사토픽뉴스]전남 곡성군은 영유아를 위한 꼬꼬마 장난감 도서관 운영(대여)시간을 오는 5월부터 9월까지 09시에서 18시까지인 운영시간을 10시부터 19시까지로 변경하여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운영시간을 변경한 이유는 아이들의 부모들이 퇴근 후에도 아이들과 장난감 도서관에 들러 시간을 보내고,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군은 영유아의 복지를 증진하기 위하여 다양한 장난감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장난감 구매에 따른 부모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자 2021년 6월부터 꼬꼬마 장난감 도서관을 개관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공휴일과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관이다.

꼬꼬마 장난감 도서관은 실내 놀이터 이용 장난감을 포함하여 650여 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만 6세 이하 아동들의 발달에 맞추어 최대 4주 대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장난감 도서관에서는 월 평균 140여 건의 장난감을 대여하고 있으며 도서관 내 실내 놀이터는 월 180여 명이 이용하는 등 영유아의 발달지원 역할을 충실하게 하고 있는 사업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꼬꼬마 장난감 도서관 운영(대여)시간을 변경 탄력적인 운영으로 더 많은 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더불어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도록 지속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라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