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사르 습지도시 서귀포시, 어린이 습지탐사대 모집 및 운영
검색 입력폼
진안군

람사르 습지도시 서귀포시, 어린이 습지탐사대 모집 및 운영

서귀포시청
[시사토픽뉴스]서귀포시와 서귀포시협약인증습지도시등지역관리위원회에서는 2025년 람사르 습지도시 인증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 습지탐사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람사르 습지도시 인증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서귀포시가 총 사업비 130백만원(국비 65백만원, 보조율 50%)을 투입하여 습지 보전 및 습지 가치 인식 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어린이 습지탐사대는 5월부터 10월까지 관내 초등학교 4~5학년(총 15명)이 습지를 선정하고 탐방(4회)하여 습지의 계절별 변화, 습지 서식 동·식물 등을 관찰 · 기록하는 프로그램이다.

습지탐사대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 및 보호자는 4월 28일 ~ 5월 16일 동안 인터넷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자 모집은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4회의 습지 탐방 종료 후에는 참가자들이 활동 결과를 해외 람사르 습지도시 어린이와 함께 교류하며 습지 보전의 필요성과 가치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구체적 일정은 참가자들과 함께 일정을 조율하며 진행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생명의 보고인 습지를 보전하기 위해서는 미래세대의 관심과 인식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물영아리오름 등 습지를 생태교육의 장소로 지속 활용하여 습지와 습지 가치의 인식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