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인재육성 장학생 모집 홍보물 사진 |
신청 대상은 공고일 현재 학생 본인 또는 보호자(부 또는 모·후견인)가 1년 이상 전남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초·중·고·대학생이다. 특별격려 장학금은 대학원생도 지원 가능하다.
선발 분야는 전남인재 장학금, 전남정착 장학금, 특별지정 장학금 총 3개의 분야 15종이며, 장학생 1천3명에게 장학금 11억 4천만 원을 지원한다.
전남인재 장학금은 상반기에 성적 우수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남도 장학금, 사회적 배려 계층을 지원하는 기회균등 장학금 등 총 6종, 399명을 지원한다.
전남 정착 장학금은 상반기에 전남도로 취업을 준비 중인 도내 대학교나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 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장려 장학생 170명을 지원한다.
특별지정 장학금은 지역 및 수혜자가 특정된 장학금으로 상반기에 SK E&S 전남도시가스, 해양에너지, 전남-경기 녹색에너지, 율촌현대, 전남학숙, 황경자, 전남-한전 지역상생, 전남-한전KPS 지역상생 등 총 8종, 434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5월9일까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이나 주소지 시군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평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범희승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전남의 인재가 경제적 어려움 없이 배움의 꿈을 이어가는데 장학금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학제도를 발굴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