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북구, 감염병 제로(ZERO) 학교 지정 사업 '올바른 손씻기 체험활동 및 감염병 예방교육' 실시 |
'감염병 제로(ZERO) 지정 학교'는 관내 해당 사업에 지정된 학교에서 월별 다양한 감염병 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이번 4월에는 올바른 손씻기 뷰박스 1:1 체험활동 및 감염병 예방교육의 달로 지정하여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와 관련하여 지정 학교의 1학년 전교생(3개반) 총60여명을 대상으로 손씻기 사전 실천 설문 조사, 감염병 예방 문항 퀴즈, 스케치북 그림을 활용하여 올바른 손씻기 방법 교육을 실시했고, 뷰박스 기기 및 형광로션을 이용한 1:1 손씻기 체험 활동 등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손씻기 중요성을 인지하여 학교 내 감염병 발생률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적으로'감염병 제로(ZERO) 지정 학교'를 대상으로 비누 만들기 체험, 손씻기 표어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영숙 보건소장은 “올바른 손씻기는 미국질병예방통제센터(CDC)에서 셀프 백신으로 언급할 만큼 각종 감염병을 예방하는 가장 손쉽고 효과적인 방법인 만큼, '감염병 제로(ZERO) 지정 학교'사업을 통하여 뷰박스 체험활동 및 감염병 예방 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올바른 손씻기를 잘 실천하여 건강한 일상을 보내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