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들의 축제‘제29회 어린이날 큰잔치’개최 |
목포시가 주최하고 목포YMCA(어린이날 큰잔치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가 Green 어린이날’이라는 주제로, 꿈과 생명, 평화를 담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시간을 마련한다.
기념식은 어린이 합창과 태권도 공연에 이어 어린이헌장 낭독, 어린이날 노래 제창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행사장은 특별존, 플레이존, 생명, 평화, 드림존 등 5개 테마 체험 부스로 구성돼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특별존에서는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1차 사전접수와 2차 현장접수를 통해 진행하고, ▲플레이존에는 에어바운스를 설치해 농구와 축구를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을 마련한다.
기타 존에서는 ▲평화로운 마음을 표현하는 페이스페인팅, ▲평화 한반도 지도 퍼즐 만들기, ▲감성 부채 만들기, ▲이니셜 팔찌 만들기, ▲친환경 반려 화분 심기, ▲풍선 팡팡! 사회참여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메인 무대에서는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온가족 레크리에이션이 오후 1시, 2시, 3시 총 3회 진행된다.
한편, 행사 당일 비가 올 경우에는 인근 하당청소년문화센터 내·외부로 장소를 변경해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추진위원회 강광남 위원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즐겁게 뛰놀며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도 “어린이날 큰잔치가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행사 준비와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