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청소년수련원, 2025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검색 입력폼
목포

목포시청소년수련원, 2025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디지털 영화 제작을 통한 청소년의 미래역량 강화

목포시청소년수련원
[시사토픽뉴스]목포시청소년수련원은 지난 22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디지털, 신산업, 환경, 진로 등 정책 및 사회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청소년 맞춤형 우수 활동 프로그램을 발굴·확산해 청소년 활동 현장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미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수련원이 선정된 프로그램은 ‘디지털 영화, 청소년이 꿈꾸는 대로’로, 디지털 세대 청소년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브이로그(V-log)와 영화를 직접 제작하고, 이를 상영회와 지역 영화제에 출품하는 과정을 통해 자기 표현력과 디지털 콘텐츠 제작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인철 원장은 “청소년들이 디지털 영화 제작 과정을 통해 자신의 꿈과 아이디어를 영상에 담아내고, 창의력, 협력,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더 넓은 세상과 소통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디지털 영화, 청소년이 꿈꾸는 대로’ 프로그램은 4월 18일부터 총 12회 일정으로 운영되며, 지역아동센터 등과 연계해 사회적 배려 대상 초등학생(4~6학년)을 주요 참여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청소년수련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오늘의 인기기사

목포시장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