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원, ‘안산시 공동근로복지기금 지원 조례’ 제정 관련 간담회 개최 |
이날 간담회에는 박은경 의원을 비롯해 고용노동부, 안산시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안산시노사민정협의회, 기금법인 사용자 및 노동자 대표, 안산시 관계자 등 총 15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공동근로복지기금의 효율적 운영과 지원 확대를 위한 근거를 마련하고자 발의된 ‘안산시 공동근로복지기금 지원 조례’ 제정안의 세부사항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그간 공동근로복지기금 관련 진행사항과 효율적인 기금 운영, 확대를 위한 건의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여러 방안을 협의했다.
아울러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중소기업 근로자에 대한 복지혜택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며, 더 나아가 기금의 운용을 통한 복지 혜택의 확대에 대해 같이 고민할 것을 제안했다.
발의를 준비 중인 박은경 의원은 “이번 간담회는 안산시 중소기업 근로자들에게 복지의 혜택을 확대 지원하는 근거를 마련하는 중요한 자리”라면서, “앞으로도 기금을 통한 근로자의 실질적 복지 증진 방안과,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적극 반영해 조례 제정안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은경 의원은 이날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안산시 공동근로복지기금 지원 조례 제정을 추진할 계획이며, 조례 외 기타 건의사항은 집행부에 제안할 예정이다.